제 35일(고난주간)(안광) Flipbook PDF


67 downloads 106 Views 83KB Size

Recommend Stories


35
Juan Luis Mora Blanco.- Índice de contenido Tema 1. Arquitectura de procesadores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3 Contenidos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
Story Transcript

2023 사순절의

깊은 묵상 예수님을 바라보라(히12:2)

안산광명교회

◇4월 3일(월) 사순절 35일(고난주간) 제목: 겟세마네의 기도

찬송: "겟세마네 동산에서" (444장) 본문: 마 26 : 36~46 중심구절: "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하시고" (39b절)

묵상을 위한 질문 내가 겟세마네 동산에 있었다면 예수님과 함께 기도했겠습니까? 깊은 묵상 예수님은 만찬을 나눈 자리에서 제자들이 자신을 부인하게 될 것을 말씀하신 후 베드로, 야고보, 요한과 함께 겟세마네 동산에 오르십니 다. 주님은 슬픔과 번민으로 영혼이 괴로운 지경이셨기에 제자들이 깨 어서 함께기도하길 원하셨습니다. 예수님은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을 앞두고 이렇게 기도하셨습니다. “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 러나나의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" (39절). 하지만 제자들은 예수님이 세 차례나 기도하고 오실 동안 아랑곳하지 않고 잠에 빠졌습니다. 예수님은 큰 고통의 시간을 홀로 보내셨습니다.

우리가 그 자리에 있었다면 예수님과 함께 기도했겠습니까? 하나님 의 뜻에 항상 순종하셨던 예수님의 겟세마네 기도는 엄숙한 순종의 시간이었습니다. 인간적인 사랑과 충성은 나약하고 불안정하기에 자랑 할 것이 아닙니다. 그것은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. 고난주 간,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예수님의 고통을 깨닫고 주님의 수난에 깨 어서 동참하고자 하는 성도가 되는 것입니다. 기도: 하나님, 우리의 연약함을 긍휼히 여기시고, 깨어 있게 하소서. 실천: 지금 기꺼이 내 뜻을 굽히고 하나님의 뜻에 순복합시다.

Get in touch

Social

© Copyright 2013 - 2024 MYDOKUMENT.COM - All rights reserved.